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 ‘CES 2025’에서 공개된 똑똑한 신제품들을 모았습니다. 가방에 달고 다니는 귀여운 반려 로봇 ‘미루미’부터 양말, 수건까지 줍는 로봇 청소기, 그리고 저염식에 짠맛을 더해주는 숟가락까지!

귀여운 반려 로봇 ‘미루미’
가방에 달고 다니는 로봇으로, 내부 센서로 주변 물체나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합니다. 유카이 엔지니어링의 ‘미루미’는 로봇으로서의 기능이 많진 않지만, 움직임이 감지되면 주변들 두리번 거리거나 갑자기 만지면 깜짝 놀라며 고개를 돌려 아기와 비슷한 반응을 보입니다.

바닥에 널브러진 양말도 줍는 로봇 청소기
중국 가전기업 로보락의 새로운 로봇 청소기 ‘사로스 Z70’에는 기계식 팔이 탑재되어, 주변 환경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널브러진 양말, 수건 등 300g 이하의 물건을 들어 옮긴 후 청소할 수 있는 똑똑한 기기죠.

호~ 뜨거운 음식을 식혀주는 고양이 로봇
뜨거운 음료나 음식 때문에 입천장을 데인 적이 있다면 주목. 유카이 엔지니어링의 미니 로봇 ‘네코지나후후’는 작은 팬이 장착되어 뜨거운 음식을 대신 호호 불어 식혀줍니다.

저염식에 짠맛을 더해주는 숟가락
일본 식품업체 기린에서 발표한 이 숟가락은 저염식에 짠맛을 더해줍니다. 숟가락 끝에 미세한 전류가 흘러 나트륨 이온이 강화되어 실제로 섭취하는 염분보다 짠맛을 느끼게 돼요.

아침마다 깨워주고, 게임할 때 응원해주는 최애 캐릭터?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AI 챗 기능을 더해 아침에 모닝콜이나 게임할 때 옆에서 응원까지 하는 스크린 ‘캐릭터 라이브하우스’. 카메라가 탑재되어 제스처 컨트롤이 가능하며, 홈트레이닝이나 간단한 검색까지 도와줍니다.

아이 달래기 가능, AI 센서 탑재된 베이비 크립
보쉬에서 발표한 최신형 크립으로, 침대에 달린 카메라를 통해 아이를 볼 수 있으며 AI 센서로 온도, 습도, 아이의 체온 등 상태를 부모에게 전달해줍니다. 어플을 통해 침대의 높낮이를 조절해 우는 아이를 달랠 수도 있어요.

청소기, 선풍기, 공기청정기를 하나로
로봇 청소기 업체 스위치봇에서 발표한 ‘K20+ 프로’는 청소, 걸레질이 가능한 청소기 기능, 그리고 물건을 나르거나 선풍기, 공기청정기, 그리고 카메라를 이용한 집 안 모니터링까지 가능한 똑똑한 가전제품입니다.

이미지,영상
Yukai Engineering, @roborock, Kirin, Code27, @boschglobal, @theswitchbot
    ALL
    FASHION
    BEAUTY
    CELEBRITY
    ENTERTAINMENT
    CULTURE
    LIFESTYLE
    SPORTS